청소년수련관%20오미자차%20운영11
순천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제2210호 ‘오‧미‧자‧차(오! 미래 자신의 모습 찾아보기)’를 지난 5일부터 26일까지 실시했다고 밝혔다.
‘오! 미래 자신의 모습 찾아보기’란 뜻의 ‘오‧미‧자‧차’는 관내 중학생 1, 2학년 14명을 대상으로 총 4회에 걸쳐 실시했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 35조에 따라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또는 개인·법인·단체 등이 수련활동을 인증하고,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 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 국가인증제도다.
현재 순천청소년수련관은 생태환경, 진로탐색, 봉사활동, 자기계발 분야의 인증프로그램 5건을 보유하고 있다.
진로탐색 관련 프로그램인 ‘오‧미‧자‧차’는 진로탐색검사 및 전문가 해석, 나의 자화상 그리기, 한국잡월드 방문 및 체험활동, 나의 꿈 선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줬다.
특히 한국잡월드(경기도 성남시 소재)방문은 청소년이 직접 직업과 관련한 체험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모니터링 결과 이번 ‘오‧미‧자‧차’실시가 참여 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많은 도움을 줬다며 올 해 1회 더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schc.go.kr/syc/) 게시판을 참조하거나 사무실(061-749-380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4-05-01 09:39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