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변환_1일명예역장(매표소)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 탁인석 학장이 20일 순천역 1일명예역장으로 나섰다.
이번 1일명예역장 위촉 및 체험 행사는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한국철도공사 전남본부에서 마련한 자리이다.
탁인석 학장은 성갑섭 순천관리역장으로부터 위촉장을 받는 것을 시작으로 승객안내와 매표업무를 체험하고 운전실 및 수송실을 견학하였으며, 기차 승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탁인석 학장은 이 자리에서 “친환경 녹색철도 활성화를 위해 애쓰시는 역장님을 비롯한 모든 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 안전한 시민의 발이 되고 지역사회에 큰 역할을 하는 순천역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갑섭 역장은 “지역 내 유일한 국책특수대학인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의 탁인석 학장님께서 자리를 빛내주심에 감사드린다. 상호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서로 노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또한 탁 학장은 ‘도서관 도시 순천’에 착안하여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에서 추진 중에 있는 ‘작은 도서관’ 사업에 관해 설명하였고, 순천역에서도 책을 비치하고 대여할 수 있는 ‘역사(驛舍)도서관’ 사업을 제안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YES, 취업!”을 새로운 슬로건으로 내건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는 생산자동화과 및 스마트전자제어과를 2011년도, 2013년도에 각각 미래신성장동력학과로 개편하였고, 전기제어학과를 2011년도 선도학과로 개편하여 산업체 기술동향의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3-03-21 09:26 송고
2013-03-21 09:26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