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_홍보대사위촉(손욱)4
광양시는 6월 11일(금)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초빙교수인 손 욱 前(주)농심 회장을 광양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광양시가 손 욱 교수를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된 것은 손교수가 과학과 경제계에서 수많은 기여를 한 저명인사로서 최근에는 전국적으로 감사나눔 1·2·5운동을 통해 행복한 가정과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으며 광양시에서도 시민을 대상으로 활발한 강의를 함으로써 행복한 도시 광양 만들기에 기여한 점을 들고 있다.
손 욱 교수는 한국을 대표하는 과학과 경제계의 저명인사로서 삼성전자 전략기획실장, 삼성종합기술원 원장,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 삼성인재개발원 원장, (주)농심 회장을 역임한 뒤 현재는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 초빙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또한 손교수는 관련 분야에서 기여한 공로로 석탑산업훈장, 과학기술훈장, 생산혁신세계컨퍼러스 최고경영자상, 공학한림원 발전부문 일진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시 관계자에 따르면 시에서는 예술, 스포츠 등 각계 분야의 저명인사 7명을 홍보대사로 기 위촉하였고 향후에도 적정한 저명인사를 홍보대사로 위촉, 수도권 및 지방단위 각종 행사에 참여시켜 광양시를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 시홍보 마케팅에 기여토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1-06-11 10:05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