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
순천시 성동초등학교 학생회 5. 6학년 회장단 17명이 6월 18일 순천시의회(의장:김병권)를 방문 제185회 임시회 본회의를 방청하였다.
성동초교 학생회장단은 본회의 과정과 상임위원회 회의장을 둘러보고 지방의회의 구성과 기능 및 역할에 대해 공부하는 한편 의회의 전체 업무와 흐름에 관한 설명을 들었다.
학생들과 만난 김병권 시의장은 “미래 순천을 이끌어 갈 학생들이 순천시의회를 방문한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하며, 오늘 견학을 통하여 학생 여러분이 글로벌 리더의 꿈을 키우고 그 꿈을 실현하는데 소중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학생들은 “본회의 진행과정을 직접 방청함으로써 시의회가 하는 일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됐다.”며 즐거워했다.
순천시의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내 학생에게 의회방청 및 견학의 기회를 제공하여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적극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185회 임시회 본회의에서는 총20건의 안건을 심사하여 순천시 상권활성화 재단 설립 및 운영 조례안 외 8건은 원안가결, 순천시 고문변호사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외 7건은 수정가결, 2014년 공유재산 취득(변경) 계획안 외 2건은 심도있는 논의를 위하여 보류하였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4-07-19 09:31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