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변환_광양장애인_실내체육관_조감도
광양시는 7,400여 장애인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다목적 체육관과 체력단련실, 야외 론볼경기장, 편의시설 등을 갖춘 장애인 종합체육관을 봉강면 석사리 일원에 총사업비 49억원을 투자해 지하1층, 지상2층 규모로 지난 4월에 착공하여 현재 골조공사가 완료된 상태로 종합 공정율은 26%이며, 오는 11월에 준공하여 12월에 개장할 계획이다.
주요시설로는 탁구, 배구, 배드민턴, 골볼, 보치아,당구 등 장애인이 운동경기를 할수 있는 다목적 체육관과 체력증진을 위한 체력 단련실, 관람석 198석, 야외 론볼경기장 3면, 주차장 23면, 사무실, 샤워실 등을 갖춰 명실상부한 장애인 종합 체육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광양국민체육센터(장애인 종합체육관)가 건립되면 지역 장애인들이 재활체육활동을 통해 신체기능 회복 및 건전한 여가활동 등의 효과가 기대되며 또한 일반인과 함께 체육활동을 하는 공간으로써 시민건강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에 건립중인 광양국민체육센터(장애인 종합체육관) 인근에는 공설운동장, 실내체육관, 테니스장, 축구 전용구장이 있으며, 금년에 준공된 국제규격의 수영장과 함께 스포츠 단지로써 시민들의 체육활동 뿐만 아니라, 각종대회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광양시는 그동안 투자한 체육 인프라를 활용한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매년 전지훈련팀 유치 및 각종 전국대회 개최를 통하여 매년 100억원 이상의 지역경제 파급효과도 함께 거양하고 있으며, 이번 장애인 전용 체육관 건립으로 스포츠메카 도시로써 광양시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1-09-08 12:13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