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군수 박병종)에서는 15일 고흥군새마을회관 다목적실에서 2011년도 새마을운동 사업평가대회를 개최하였다.
크기변환_16-2_(1)
고흥군 새마을회(회장 류형식)주관으로 열린 본 대회에서는『아름다운 정리, 새로운 도전, 참고흥 새마을정신 실천운동과 함께!』라는 슬로건 아래 한 해 동안의 새마을운동 추진성과를 종합 결산하고 헌신봉사한 일선 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새마을 가족의 결속과 시대변화에 맞게 새롭게 거듭난 모습으로 지역발전을 위한 봉사 결의를 다지는 뜻 깊은 행사였다.
류형식 회장은 대회사에서 “오늘 이 자리가 시대 변화에 대처하고 부응하기 위한 여러분 모두의 지혜가 모아지고 2012년에도 새로운 도전을 위한 의지가 결집되어 참고흥 새마을정신 실천운동에 원동력이 되는 계기가 되기를 간절히 기대한다”고 말하고 “우리 스스로 자부심과 긍지를 가져나가자”고 강조하였다.
박병종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군 새마을회가 참고흥 새마을정신 실천운동의 구심점 역할을 해줄 것”을 강조하면서 “근면, 자조, 협동의 새마을 정신에 변화, 도전, 창조의 새 시대정신을 더한 ‘SMU 뉴 새마을 운동’으로 선진일류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우수단체와 우수지도자에 대한 시상이 있었는데 최우수단체로 남양면 협의회와 두원면 부녀회가 선정되었으며, 개인표창은 도화면 협의회 김하수 회장이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총 32명의 우수지도자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1-12-17 08:47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