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륜스님, 즉문즉설로 전국 시.군.구에 희망세상 제안
개인의 희망적 가치관을 통해 행복한 가정과 건강한 사회의 대안 제시
즉문즉설과 베스트셀러 도서《엄마수업》과《스님의 주례사》로 호응을 얻고 있는 법륜스님(평화재단 이사장)이 2012년 희망세상만들기 전국 시.군.구 강연으로 전국을 순회한다.
지난 해 9월 28일부터 12월 6일까지 전국 37개 대도시에서 진행된 100회 강연은 천여건이 넘는 다양한 질문과 명쾌한 해답으로 두달여 기간에 6만여명의 참여를 이끌어 내며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이에 2012년에는 즉문즉설 강연을 전국 시.군.구로 확대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호흡한다.
법륜스님의 즉문즉설은 미리 준비되거나 짜여진 대본없이 즉각적인 질문과 통쾌한 화답으로 현장의 청중과 대화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웃음 넘치는 한마당이다. 동시에 한 주제에 매인 일반 강연과 달리 질의응답을 통해 질문자가 스스로 깨우쳐 나가도록 하는 방식으로 경계없는 질문과 전세대를 아우르는 강연으로 최근 온라인을 통해서도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법륜스님은 전국 시.군.구 강연을 통해 현대인의 아픔을 치유하고, 희망적 가치관으로 행복한 가정과 건강한 사회만들기의 대안을 제시하며, 2월 6일(월) 봄100회 강연을 시작으로 여름100회 강연과 가을100회 강연으로 전국 시.군.구를 찾아갈 예정이다.
특히 6월 6일에는 순천시를 찾아가‘행복한 가정, 건강한 사회를 위한 희망세상 만들기’강연을 할 것이다. 이번 강연은 순천시 문화건강센터에서 오후 7시에 시민들에게 무료로 진행되며 타 지역에서와 같이 시민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2-06-05 01:04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