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비즈니스사업단교육1
순천시는 커뮤니티비즈니스 사업단 역량강화와 사업간 네트워크를 통한 시너지 효과를 위해 커뮤니티비즈니스 사업단 교육 및 컨설팅을 25일부터 이틀간 실시하고 있다.
커뮤니티 비즈니스 사업은 지역사회에 기반을 두고 지역 문제 해결에 비즈니스 원리를 도입한 활동으로 순천시는 지역의 공익사업과 더불어 지역 주민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속가능한 공동체 활동을 추구한다.
이번 교육은 순천시 비영리단체 또는 마을 등에서 지역의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문제를 해결하는 다양한 수익 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순천시 커뮤니티 비즈니스 사업에 선정된 12개 팀을 대상으로 진행중이다.
교육은 사업단이 추진중인 사업에 대한 소개와 사업단간 교류 워크숍, 각 사업단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전시 등으로 이뤄지고 있다.
첫째날은 커뮤니티비즈니스에 대한 강의와 워크숍을 통해 사업단의 커뮤니티비즈니스 사업과 지역에 대한 이해를 돕고,
둘째날은 컨설팅 전문가가 사업단별 컨설팅을 실시 사업단 고민과 문제점 해결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한편, 시는 지난 1월부터 2월까지 공모한 9건의 사업과 지난해부터 추진중인 사업들에 대해 지난 5월 31일 현장 탐방과 인터뷰를 거쳤으며 앞으로도 전문가와 사업단간 네트워크를 통해 컨설팅을 지속할 예정이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2-06-25 17:15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