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변환_무역위원과_중소기업인과의_오찬_간담회_사진2
지식경제부 무역위원회(위원장 현정택) 위원들이 16일(월) 오전 11시 30분 여수 오죽헌에서 지역 기업대표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FTA시대에 따른 무역구제제도의 활용을 위한 제도를 설명하고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무역위원장외 6명의 무역위원과 정병재 여수시부시장, 심장섭 여수상공회의소회장, 기업인 10명 등 총 30여명이 참석했으며, 위원들은 간담회에서 전세계적 FTA의 확산으로 자유무역체제가 강화되는 상황에서 중소기업의 무역안전망으로서의 무역구제제도의 중요성과 중소기업들이 적극 활용하는 방안 등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중소기업들에게 생소한 무역구제제도의 신청요령과 지원내용 등을 소개하고, 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상생협력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지역 중소기업인들은 격변하는 FTA시대의 무역환경 적응에 적응하는 기업의 노력과 애로사항 등을 설명하고, 정부의 적극적인 관심을 요청했으며, 정부측 참석자들은 제기된 애로사항이 해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간담회가 끝난 후 무역위원들은 여수EXPO 행사장을 방문 관람하고 여수EXPO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 무역위원회
: 외국의 불공정무역행위 또는 수입급증 및 그로인한 산업피해를 조사
판정하는 합의제 행정기관(위원장 1인, 상임위원 1인, 비상임위원 7인)
* 무역구제
: 불공정수입으로 인해 국내산업이 피해를 입거나 입을 우려가 있는 경우
구제하는 제도(반덤핑 제도, 상계관세 제도, 세이프가드 제도, 불공정
무역행위 조사제도 등)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2-07-17 09:18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