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없는 순천’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 간다.
3월 9일 학교폭력 근절 동참 다짐 결의문 채택. 관련기관 협약체결
크기변환_학교폭력근절_다짐결의
순천시는 9일 문화건강센터 다목적홀에서 범 시민적으로 학교폭력 근절에 동참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이날 순천교육지원청 학부모와 청소년지도위원, 자율방범연합회 대표는 최근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학교폭력을 근절하고 청소년이 행복한 ‘학교폭력 없는 안심도시’ 만들기를 위해 학교가 학생들의 행복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즐겁고 안전한 교육 여건 조성에 적극 참여할것.
학생들의 건전한 인성과 사회성 함양을 위한 가정과 사회의 교육적 기능 회복에 최선을 다하며, 청소년 유해 환경을 제거하고 범죄예방을 통한 학교폭력 추방에 앞장설 것을 결의했다.
또한, 순천경찰서, 순천교육지원청, 순천시에서는 학교폭력 근절에 대한 상호협력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서 학교 폭력 근절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학교폭력 전반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대처하며 학교폭력 예방· 홍보활동에 협력할것.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각종 캠페인, 교내외 생활 지도에 협력하고 학교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지역 사회 구현에 최대한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한편, 시는 이날 최근 사회 문제로 대두된 학교폭력에 대해 심각성을 공유하고 근절방안을 모색하고자 관련기관, 시민단체, 시민들이 참가한 가운데 ‘학교폭력 없는 안심도시 만들기’ 정책 토론회를 열었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2-03-10 08:12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