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사랑아카데미
순천시는 6월 순천사랑아카데미를 표창원 소장과 김병조 교수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한다.
매월 둘째 넷째 목요일, 순천시문화건강센터 다목적홀에서 진행되는 순천사랑아카데미는 그동안 참여가 어려웠던 직장인을 비롯한 많은 시민의 참여를 위해 저녁 7시로 시간을 옮겨 운영하게 된다.
6월11일은 표창원(범죄과학연구소)소장의 강연으로 시민과 함께 할 예정이다.
“범죄의 심리-프로파일러가 풀어주는 과학수사”라는 주제의 표창원 소장은, 범죄가 특정인에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치열한 경쟁사회와 복잡한 인간관계, 성과 중심의 사회 등 사회환경적 요인에 의해 범죄가 발생한다는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또한 6월 25일은 김병조 교수(조선대학교 교수, 개그맨)의 강연이 열린다.
“김병조의 명심보감-명심보감에서 배우는 행복”이라는 주제로 명심보감의 주요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또한 어렵게 느껴졌던 명심보감의 명언들과 한문을 쉽게 풀어 시민들과 함께 즐거운 명심보감으로의 시간여행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건전한 여가활용과 취미생활을 통해 자아실현의 기회를 마련하며, 계층별 다양한 종류의 강의로 지역주민의 교육 욕구를 충족시키고 바른 품성 함양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순천사랑 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순천시문화건강센터 홈페이지(http://www.schc.go.kr/) 또는 평생학습과 749-6670~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5-06-04 10:14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