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규공무원%20교육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1일 올해 신규로 임용된 87명의 공무원을 대상으로 ‘신규임용공무원 공직적응 워크숍’을 시작했다.
3일간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은 ‘국제 해양관광의 중심, 여수’ 건설을 위한 도시비전의 소개와 신규공무원이 알아야 할 주요 시정현안을 설명하고, 공무원의 자세와 행동강령 등에 대한 직무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향일암과 오동도 등 주요 관광지 현장견학를 비롯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짜여 있다.
특히 기존 강의식 교육에서 탈피해 현재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선배공무원을 강사로 초빙해 현장감 있는 실무중심 교육을 위주로 진행하고, 자기관리 및 긍정적인 마인드 함양 등 인성교육에도 중점을 둬 건강한 조직문화의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여수시 공직자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창의적인 마인드와 열정으로 끊임없는 자기계발과 노력을 기울여 맡은 바 분야에서 프로가 되어줄 것과, 시민시장 시대에 시민을 부모형제처럼 모시는 공직자로서의 마음자세를 갖추기를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공직에 첫발을 내딛는 새내기 공무원들이 선배공무원들의 실무교육을 통해 적응력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시의 주인인 시민에게 제대로 봉사하는 공직자 양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5-10-02 09:55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