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2%20고흥군,%20보건의료가족%20한마당%20행사%20성황리에%20마쳐%201
고흥군은 지난 21일 군민회관에서 열린 ‘2015 고흥군 보건의료 가족 화합 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된 이번 행사는 보건의료가족의 자긍심과 사명감을 고취하고자 고흥군과 보건소가 주최․주관하고 의사회, 치과의사회, 한의사회, 약사회와 고흥종합병원, 윤호21병원녹동현대병원이 공동으로 후원하였다.
관내 의사·약사회, 병원, 보건소 등 보건의료 가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한 고흥을 만드는 아름다운 동행’이라는 주제로 보건의료가족의 화합과 소통을 다짐하고 지역사회 건강 증진을 결의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5월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발생 때 보여준 것과 같이 위기상황에서 신속한 대처를 통해 군민의 건강과 안녕을 지켜나가겠다는 결의문을 낭독하여 행사의 의미를 한번 더 되새기게 했다.
고흥군 전속예술단 모듬북 식전 공연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기념식, 체육행사, 장기자랑 등이 진행되었으며, 신양수 (前)고흥군의사회장 등 7명이 고흥군수 표창패를, 고흥군보건소 직원 2명이 전라남도 의사회 표창을 받아 참석자들의 축하를 받았다.
특히, 장기자랑에서는 각 단체와 병원 직원 등이 그동안 갈고 닦았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하며 열띤 공연을 펼쳐 모두가 하나 되어 어우러지는 화합과 소통의 시간이 되었다.
군 관계자는 “올해 행사는 이해와 소통을 통해 보건의료 가족 모두의 화합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며, “내년에는 보건의료 가족뿐만 아니라 군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모색하여 더욱 알찬 행사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5-11-23 09:19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