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인이나 근로인을 발굴하여 시상하는 광양시 최고 경영인상, 최고근로인상, 산업평화상 등 수상 후보자 추천을 오는 10월 31일까지 접수 받는다.
최고 경영인·근로인, 산업평화상은 ‘기업사랑 및 기업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에 의거 기업인 및 근로인의 氣를 살리고, 기업사랑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사회 발전 및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한 최고 경영인과 뛰어난 기술력과 장인정신으로 생산성 향상에 공이 큰 근로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시는 사전 충분한 홍보로 적격자를 추천하고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통하여 수상자를 선정하여 기업인들과 근로인들이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신바람나게 기업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 할 계획이다.
경제관련 기관․단체장 또는 기업 대표는 지역사회발전에 공헌한 CEO 및 근로자에 대하여 추천서, 공적조서 등 증빙서류를 구비하여 10월 31일까지 광양시청 기업투자지원(797-3454)과 추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어려운 대내외 경제여건에서도 경영혁신과 기술개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사회공헌에 기여가 큰 경영인 및 근로자를 시상함으로써 기능인력 우대 및 기업사랑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광양시는 11월중에 수상자 심사 및 선정을 한 후 12월 종무식에서 시상 할 예정이며, 수상 기업에 대해서는 중소기업 융자금 2%이내 추가 지원, 세무공무원의 질문․ 검사권 유예, 시 주요행사 초청 및 기업 홍보 등 행․재정적 지원을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2-10-10 09:46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