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소농%20팝업%20활용교육
순천시는 지난 16일 농업교육관에서 강소농과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가 경영개선을 위한 지원도구로 개발한 농가 경영관리 프로그램(Farm Up) 보급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정용두 농촌진흥청 강소농지원단 경영전문위원이 진행했다.
이번에 교육한 농가 경영관리 프로그램(Farm Up)은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하여 고객분석, 판매분석, 택배배송관리, 수입지출관리, 영농일지 등 농장경영을 조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패키지 프로그램으로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농업경영을 한단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농가 경영개선 프로그램이다.
농가 경영관리 프로그램(Farm Up)은 고령층 농업인이나 엑셀 사용에 어려움이 있는 농업인들도 사용하기 쉽고 편리하게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인터넷에 접속되면 실시간 자동업데이트가 가능해 신경 쓰지 않고 최신의 기능을 농가에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어 컴퓨터 조작이 다소 서툰 농업인도 농가 경영개선에 활용하기 쉽다.
순천시 해룡면 선학리 이연옥 대표는 농가들이 스마트폰과 친숙하기 때문에 농업현장에서 바로 입력이 가능하도록 스마트폰앱을 개발하여 연계하면 농가가 더 사용하기 편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실시하는 농가 경영관리 프로그램 활용 교육은 농가당 약 15백만 원 상당의 간접 지원 효과가 있어 교육을 받고 싶어 하는 농업인이 많아 농촌진흥청 강소농지원단과 추가 교육일정을 협의하여 많은 농가에서 경영개선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2차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3-10-18 07:46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