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_4대_시민운동_호보차량2
-새마을운동여수시지회, 부녀회원 등 멋진 율동과 함께 가두방송 실시
여수시가 ‘엑스포 4대 시민운동’, 특히 ‘승용차 안타기 운동’의 범시민 참여 확산을 위해 시 보유 홍보차량 1대와 2012여수세계박람회여수시준비위원회 차량 3대를 이용, 시민참여 호소 가두방송에 나섰다.
이를 위해 ‘승용차안타기’ 참여 및 대중교통 이용 등의 내용을 담고 있는 ‘승용차안타기’로고송을 음원파일(MP3), 녹음테이프 100개, CD 10개 등으로 제작해 실과소 유관기관과 자매결연 단체, 읍면동에 배부했다.
이에 따라 각 읍․면․동은 마을앰프나 산불예방활동 차량 등을 이용해 홍보에 나섰으며, 새마을운동여수시지회(지회장 명경식)는 차량 1대를 이용해 지역의 부녀회원들과 함께 골목골목을 돌아다니면서 가두방송과 함께 멋진 율동을 선보이며 자발적 홍보에 나서고 있다.
이통장연합회여수시지회(지회장 류용석) 회원 50여명도 지난 25일 한려동주민자치센터에서 월례회의를 개최하고 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엑스포 4대 시민운동 홍보와 동참에 적극 나설 것을 다짐했다.
시 관계자는 “박람회 성공개최 열쇠인 엑스포 4대 시민운동에 기관․단체, 사회단체, 기업체, 학교 등에서 적극 참여하는 분위기가 조성되었으나 정작 시민들은 자발적인 참여가 미흡한 면이 있다.”며, “이제부터라도 시민들의 위대한 저력을 보여주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역 리더이자 지역발전과 지역경제의 일익을 담당하고 있는 여수지역 각 기관․단체, 사회단체, 기업체, 학교 등에 엑스포 4대 시민운동에 동참하는 현수막을 제작, 게첨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2-04-27 06:33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