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립목표
-한국어를 세계 으뜸어로 만들어 지구촌 문맹을 퇴치한다-
* 정부나 국가운영기관 등의 산하기관이 되게 한다.
* 글로벌(한국어, 한국어+영어, 한국어+중국어, 한국어+일본어)블루오션 교육 프로젝트를 개발한다.
* 국가공인 한국어능력평가시험, 한영통합능력검정평가시험, 한중통합능력검정평가시험 등도 개발한다.
* 한국어 교육을 뿌리내린 다음, 글로벌 이슈(영어, 중국어, 일본어)를 접목한 교육도 시도한다.
* 한국어전문지도자를 배출한 다음 영어(중국어, 일본어)를 접목한 전문지도자도 배출한다.
* 글로벌 네트워크(한국에서부터 대학교교양학부한국어글쓰기전문지도교수, 평생교육원한국어글쓰기전문지도강사, 고등학교방과후한국어글쓰기전문지도교사, 중학교방과후한국어글쓰기전문지도교사, 초등학교방과후한국어글쓰기전문지도교사 유치원한국어글쓰기전문지도교사 등)를 구축한다.
* 국어 또는 한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를 접목한 국가공인, 민간자격시험을 개발한다.
* 단기, 장기 어학연수를 우리나라 또는 각국에서 교환 시도한다.
* 종교단체, 교육단체, 다문화단체 등과 함께 문화 선교활동에 주력한다.
* 한국어세계화운동본부를 한국어 대표국인 대한민국에 둔다.
* 다문화 말잘하기, 글잘쓰기 교육에 힘쓴다.
* 한국 문화의 꽃, 민요 판소리를 한국어와 함께 보급한다.
◆ 설립목적
1. 한국어를 세계 으뜸어로 만들어 지구촌 문맹을 퇴치한다.
한국어전문교육 기관 또는 교육장소를 선정한다. 차차로 한국어와 영어(중국어, 일본어) 교육에 관심이 있는 기관을 선정한다. 초, 중, 고등학교, 대학교의 교육단체, 문화단체, 선교단체, 종교단체 등과 상호협력관계를 유지하기 위하여 MOU(양해각서memorandum of understanding)체결을 한다.
우리나라는 물론 선진국인 미국, 중국, 일본 등의 지식 및 인력을 공유하여 지구촌과 미래지식교육에 대한 역할을 수행한다. 전략적인 질적 양적인 교육제휴로 한국어와 영어교육을 2단계로 시도한다. 3단계로 한국어와 중국어교육, 4단계로 일본어 교육 등을 확대하여 지구촌 10억의 문맹을 퇴치하는데 선구자 역할을 한다.
2. 글로벌(영어,중국어, 일본어 등)이슈와 모국어 이슈를 접목한 교육을 시도한다.
유치원 때부터 한국어말하기글쓰기전문교육을 뿌리내린 후에 한국어와 영어(중국어 일본어 등)가 접목된 신문명 프로젝트를 개발한다. 한국과 영어권, 한국과 중국어권 한국과 일본어 등의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까지 전략적 교환학생 협정을 체결한다. 구체적, 체계적, 단계적으로 단기, 장기의 교환학생 규모를 확대하여, 수학경험을 늘린다. 다양한 영어권, 중국어권 등의 해외교육기관과 연계하여 방문학생 파견기회를 확보한다. 외국에서 한국으로 유학을 오게 하는 역발상 프로젝트도 선보인다.
3. 온라인, 오프라인 교육을 통한 장학프로그램을 만들어 전문지도자를 배출한다.
한국어말하기글쓰기교육을 자유자재로 가르칠 수 있는 전문지도자 교육을 확대한다. 차차로 영어(중국어, 일본어 등)도 확대한다. 단기, 장기 장학제도를 만들어 한국어와 영어(중국어, 일어)로 접목된 교육으로 국제적인 감각을 익히게 하는 교육자로 양성한다. 또한 종교단체 등과 협력하고, 신규장학 프로그램도 만들어 각 나라에 파견한다. 특히 후진국에 중점적으로 파견하여, 지속적인 교육의 길, 문화의 길의 사명을 감당하게 한다.
4. 국가공인 전문자격증을 취득하게 한다. 또는 민간자격증을 취득하게 한다.
한국어를 잘하기 위하여 한국어능력검정평가시험을 개발한다. 한국어 영어(중국어, 일본어 등)를 잘하기 위하여 국가에서 인정하는 국가공인 한영통합능력검정평가시험, 한중통합능력검정평가시험 등도 개발한다. 급수에 맞는 시험을 개발하여 전문지도사자격증을 취득하게 한다.
5. 전문지도자 양성과정의 교육비는 노동부의 직업능력정책과 연계한다.
고용노동부의 직업능력정책은 근로자의 평생직업능력개발을 확대, 발전시키고자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는 재직근로자를 위한 훈련으로 사업주 훈련과정, 근로자수강지원금과정, 능력개발카드제 과정이 있어 전문지도사 양성과정 교육비는 노동부와 연계한다.
6. 한국어 교육과 영어교육(중국어, 일본어)을 잘하기 위한 외국인 지도자를 유치한다.
한국어와 영어를 잘하기 위하여 외국인(영어권, 중국어권, 일본어권) 등의 지도자를 한국본부에서 유치한다. 한국어 및 자기주도학습, 입학사정관제도의 홍보를 강화하기 위하여 유학생 출입국 관리 제도의 완화문제를 적극 개선시키는 작업을 정부와 함께 시도한다. 국제 이해의 증진, 인력의 상호활용, 교육의 상호보완 등의 효과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국제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교육기관과 연계하여 제공한다. 세계화의 선두주자를 지향하는 한국어를 세계 으뜸어가 되도록 발돋움할 수 있는 기회를 한국어세계화운동본부에서 활성화 한다.
7. 여름방학, 겨울방학의 단기 또는 장기로 세계 석학을 내보내고, 초빙하여 한국어와 영어, 중국어, 일본어를 접목한 수업을 양국에서 시도한다.
지도자교육의 자질을 갖춘 세계적인 석학을 내 보내고, 초빙하여 한국어와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을 접목한 최고 수준의 강의를 제공한다. 한영(한중, 한일 등)어학교 또는 한영(한중, 한일 등)국제학교, 공부방을 개설하여 선진화, 전문화, 차별화 된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국제 위상을 확보한다. 한국어와 영어(중국어, 일어 등)를 중심으로 교육의 질을 급부상시킬 뿐만 아니라 교육의 활성화, 국제적 네트워크 형성 및 교류를 확대한다.
8. 한국어와 영어(중국어, 일어 등)를 접목한 글로벌 리더의 프로그램을 만든다.
한국어학교(방과후국제학교) 학생들을 세계의 유수 교육기관과 연계하여 단기, 장기 교육으로 신진 지식기반과 교양 및 외교적 지혜를 습득하게 한다. 국제적 실무경험 및 세계적 안목을 배양시키는 기회를 제공한다. 국제적 감각과 현장 적응력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여 국가경쟁력 확보에 밑거름이 되고자 한다.
9.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한국어와 영어(중국어, 일어 등)교육의 열풍을 선도하고, 국가 간의 상호교류를 위하여 한국과 미국, 중국, 일본에 한영(한중, 한일)어학교(방과후학교국제학교)를 만든다. 학생과 교사, 교수의 정착과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상호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의 협력본부를 마련한다. 각종 프로그램 개발 및 시설 투자를 통해, 외국인 구성원들의 학교생활 만족도 제고를 위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10. 다문화 교육과 선교 활동에 주력한다.
한국어와 국사, 국악, 태권도 등을 접목하여 다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우리나라의 다문화교육을 바탕으로 특히 인도네시아, 아프리카 등의 후진국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학교설립, 보건, 학비지원, 학업 지원, 의료지원 등은 이미 종교단체 등과 함께 동참하고 있다. 우수한 인재를 모아 공동체 생활을 유도하며 미래의 사회 지도자로 양육한다.
11. 한국어세계화운동본부를 운영한다.
한국어 교육과 영어(중국어, 일어 등)교육의 촉진화를 위하여 한국어세계화운동본부를 IT강국인 한국에 둔다. 유치원,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의 국제교류를 위한 매개체 역할과 정보 수집 기능을 강하하기 위함이다. 한국어, 영어(중국어, 일본어 등)교육의 국제교류 활성화와 홍보를 위한 거점국가를 차례로 선정하여 해외사무소를 추가로 개설한다. 사무소는 한국어를 세계 으뜸어로 만들어 지구촌 문맹을 퇴치하는데 선구자역할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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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12-04 05:02 송고
2012-12-04 15:14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