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U사진%203
순천시(시장 조충훈)와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경수)은 환경교육협력 업무협약(MOU) 체결 및 교육교재 전달식을 2일 순천시청 시장실에서 가졌다.
이날 양 기관은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어린이들에게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학교에서 배우고 가정 ․ 사회에서 실천할 수 있는 체계적인 환경교육 정립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협의했다.
순천시는 어린이들을 실천하는 환경인으로 양성하기 위해 관내 초등학교 1학년 대상으로 눈 높이에 맞는 교육교재를 발간해 우리지역 환경사례 중심의『환경이 뭐예요?』를 매년 3,800부를 제작 보급하고, 교육지원청은 교재를 중심으로 환경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또한 환경에 대한 인식이나 가치관은 어린 시절부터 형성되고 일단 형성된 태도나 가치관은 쉽게 변화되지 않으며 어렸을 때 배운 환경에 대한 감수성은 곧 실천과 연결됨을 감안,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환경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체결 및 전달식을 계기로 실천중심의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올바른 환경 가치관을 정립하고, 생활속에서 환경의 소중함을 인식해 나아가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으로서 이미지를 부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5-03-05 08:45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