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2(우리아이%20건강%20챙기기%20프로젝트)
고흥군(군수 박병종)에서는 지난 23일 아동 및 가족 40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식습관 개선 및 균형 잡힌 신체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가족과 함께하는 요리교실을 실시하였다.
군 드림스타트센터 4층에서 실시한 요리교실은 순수한 우리밀과 우리보리를 재료로 건강에 좋은 보리빵 고구마케이크 샌드위치 등 가정에서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아이들 웰빙 간식 위주로 진행되었다.
또한, 이번 활동은 인스턴트에 익숙해져 있는 성장기 아동들에게 가족과 함께 직접 몸에 좋은 요리를 만들어 먹음으로써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 아동들의 올바른 식습관 개선 및 자신감과 성취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요리교실에 참여한 한 부모님은 “평상시 어렵게 느꼈던 요리를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는 방법 및 조리기구 사용 방법을 배우고 건강을 지키기 위한 식습관과 영양관리의 중요성을 즐거운 체험을 통해 알게 되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군 관계자는 “취약계층 아동들이 인스턴트나 패스트푸드에 길들여져 소아비만이나 영양 불균형 등을 초래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교육으로 직접 건강한 재료로 즐겁게 음식을 만들면서 자연스럽게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3-08-26 22:49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