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변환_청소년%20금연교육%20지도자%20양성과정%20교육
광양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김성현)는 중독물질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청소년들의 금연과 흡연 예방에 조력하기 위해 「청소년 금연교육 지도자 양성과정」 교육을 교사, 청소년 관련기관 종사자, 청소년 금연교육 지도희망자 등 30여명 참석한 가운데 지난 9월 25일(화) 청소년문화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 금연교육 전문가인 하은정 강사의 ‘중독물질 이해를 통한 효과적인 청소년 금연에 조력하기’라는 주제로 청소년과 중독물질에 대한 이해, 간접흡연의 영향, 금단증상의 효과적인 극복방법, 청소년 흡연실태와 금연정책 등과 함께 금연교육 지도자로서 현장의 사례를 소개하며, 적절한 상담기법에 대한 코칭도 이어졌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성현 소장은 “청소년 흡연은 청소년기 왕성한 신체 발달에 심각한 손상을 주게 되고, 흡연이라는 비행은 또 다른 제2, 제3의 청소년 비행으로 이행될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사회․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금연교육 지도자과정을 통해 양성된 지도자들은 관내 학교나 지역아동센터 등으로 찾아가는 금연교육에 지도자로 배치 활동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오는 10월 9일에 있을 청소년 금연교육 지도자 양성과정 2회기에서는 김은지 한국금연운동협의회 사무총장이 “청소년 금연교육의 실제”에 대한 강의가 이어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2-09-27 10:59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