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8.26_저명인사릴레이_배식
순천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6일 순천동부종합복지관에서 천제영 전라남도 동부지역본부장이 참여한 가운데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저명인사 자원봉사 릴레이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천제영 본부장은 직원 10명과 함께 어르신들의 식사배식 및 설거지를 하고, 식사 후에는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 훈훈한 웃음의 자리를 마련했다.
천제영 동부지역본부장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행복하고 보람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고, 사회적 약자에게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가지고 봉사활동에 적극 동참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일중 센터소장은 “저명인사 자원봉사 릴레이를 통해 지역에 나눔과 봉사 문화가 확산되고 나아가 소통과 화합의 힘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며 “지역민이 원하는 바를 파악해 지역에 맞는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자원봉사 참여분위기 확산을 통한 나눔 문화를 정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 올해 1월 8일 조충훈 순천시장을 필두로 지역 내 사회지도층과 함께 매월 1회 ‘저명인사 자원봉사 릴레이’를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5-08-27 11:14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