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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시,‘공무원 현장견문보고제’로 시민불편 해소에 앞장
 2012년 한해 4,716건의 시민 불편사항 사전 발굴해 3,871건 처리
2012-12-13 오전 7:26:37 참살이 mail yongsu530@hanmail.net

     


    여수시가 ‘공무원 현장견문보고제’등 한 발 빠른 찾아가는 행정으로 시민불편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시에 따르면 ‘공무원 현장견문보고제’는 교통과 상하수도, 도로, 공원 등 T생활주변에서 느낀 시민불편사항을 발견한 공무원이 현장에서 ‘문자’나 ‘카카오톡’ 등을 이용해 불편사항을 전송하면, 이를 해당 부서에 통보해 시민들이 불편을 겪기 전에 미리 처리토록 한 시책이다.


    올해, 지난 10일까지 824명의 공무원이 4,716건을 보고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69.1% 증가한 3,871건을 처리․완료 했으며, 845건은 처리 중이다.


    분야별로는 ‣도로·교통 2,687건(56.9%) ‣공원·녹지 577건(12.2%) ‣도시·건설·가로 등 534건(11.3%) ‣관광·문화·체육 245건(0.5%) ‣환경청소 234건(0.49%) ‣기타 191건(0.4%) 순이다.


     시는 올 한해 동안 공무원 시정 현장견문보고제 활성화에 앞장선 22개 부서와 공무원 30명에 대해 분기별 표창과 시상금을 지급했으며, 2012년 우리시를 빛낸 우수시책으로 선정했다.

    하였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불편 해소를 위한 공무원 현장견문보고제의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신속․정확하게 시민불편을 처리하겠다.”며, “빠르게 변하는 시민의 행정수요에도 한 발 앞서 해결하는 등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2-12-13 07:26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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