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이상조, 이하 공사)는 여수․광양항의 지속발전 가능한 미래 新성장동력 확충을 위하여 국민을 대상으로 우수 제안을 공개적으로 모집한다.
공사는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종합항만"을 New Vision 2020으로 선포하고 물동량 3억3천만톤, 항만운영수입 1,700억원을 목표로 전방위적인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한 이번 공모전은 ▷ 여수․광양항 물동량 증대 방안, ▷ 광양항 항만배후단지 활성화 방안, ▷ 여수항이 해상관광 거점으로 발돋움 할 수 있는 내용, ▷ 여수광양항만공사의 사업 다각화를 위한 방안 등 항만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모든 영역에 걸쳐 제안이 가능하다.
공사는 이번 공모전의 응모작 중에서 기존의 사고방식을 탈피한 일반 국민의 독창적이고 창조적인 아이디어에 대하여 논리성, 참신성, 실현가능성, 기대효과 등의 평가기준을 마련하여 수상작을 결정하며, 우수작을 중심으로 실제로 정책 및 사업추진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공사는 대상에 상금 200만원과 장관상을 검토하고 있으며, 최우수상은 상금 100만원과 사장상, 우수작 2편에 대하여 50만원의 상금과 사장상을 수여하고, 응모자 전원에 대해서도 별도의 기념품을 증정하며, 특전으로 대상작 응모자에 대하여는 향후 투자심사위원회 등에 외부위원으로 위촉하여 공사 경영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줄 방침이다.
이번 공모전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오는 6월 7일까지 공사 홈페이지(www.ygpa.or.kr)로 응모하면 되며, 내부 심사 통과자 10인을 대상으로 7월초에 공개 경연대회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결정한다.
한편, 공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하여 다양한 계층의 연구 성과와 노하우, 참신성이 결합된 여수․광양항의 항만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신규주제 인프라를 축적함은 물론이고, 공사에 대한 국민적 관심 고취와 항만인지도 상승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3-03-21 09:45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