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로명주소%20홍보%20이벤트
광양시(시장 정현복)가 지난 10월 31일 광양읍 실내체육관에서 펼쳐진 「평생학습&사회복지 한마당」 행사장에서 도로명주소 사용 촉진을 위한 홍보 이벤트를 펼쳤다.
평생학습한마당은 학생에서부터 노년층까지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을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대규모 행사로 도로명주소 홍보를 위해 행사장 내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내집주소를 도로명주소로 직접 써보는 이벤트를 가졌으며, 홍보전단지 배부와 함께 실생활 속 도로명주소 사용을 당부했다.
이날 약 250여명의 시민들이 도로명주소 쓰기 이벤트에 참여하였으며, 참가자들에게는 소정의 경품을 증정하여 시민들의 참여와 흥미를 유발하였다.
시 관계자는 “도로명주소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시민들의 관심이 우선시 되어야 하며, 앞으로는 도로명주소를 올바르게 읽고 쓰는 게 중요하다”면서 내집의 도로명주소 만큼은 정확히 알고 사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도로명주소의 활용촉진을 위해 벽면형 도로명판 및 기초번호판 등 다양한 안내시설물을 연차적으로 확충해 시민들이 도로명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로명주소중 표기방법이 어려운 공동주택의 경우 동지역은 『광양시+도로명+건물번호, 동·호수(법정동명, 아파트명)』으로 하며, 읍·면 지역의 경우『광양시+읍·면+도로명+건물번호, 동·호수(아파트명)』로 표기한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4-11-05 07:20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