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es/13791/최우수작품.jpg)
최우수작품
순천시는 관내 초등학생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4년『건강도시 순천』표어․포스터 공모전 우수작품 8점을 선정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10월부터 두 달간에 걸쳐 건강도시 순천의 미래, 건강생활 실천 방안을 주제로 한 표어 포스터를 공모해 관내 초등학교에서 107점이 접수 되어 한국문인협회, 한국미술협회 회원, 건강도시 운영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했다.
표어부문에서는 낙안초등학교 6학년 신관용 학생의 『호기심에 피운 담배, 나의 꿈은 사라진다』, 포스터 부문에서는 풍덕초등학교 5학년 김수연 학생의 『생활체육 내 몸의 힘, 즉석식품 내 몸의 적』이 최우수 작품으로 선정됐다.
이외에도 표어부문 우수작품에는 낙안초(6학년) 이현서, 장려에는 율산초(2학년) 손수영, 동산초(6학년) 김가영 학생 작품이 선정되었으며 포스터 부문 우수작품에는 조례초(4학년) 최보현, 장려에는 조례초(4학년) 송연우, 동산초(6학년) 김채영 학생 작품이 선정 되어 2014. 12월 종무식에 시장 표창을 받게 된다.
순천시 행복돌봄과장(박정숙)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건강도시 순천에서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이 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지켜나가는 초석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행복지수 전국 1위 도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건강시책을 펼쳐 건강도시 기반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4-12-21 10:00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