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변환_(1)
- 민원 상담원 상시배치 등 친절한 민원안내 -
고흥군(군수 박병종)이 새해를 맞이하여 군 민원실 직원들의 특별교육을 실시하고 공무원 친절도를 위한 “고객감동 실현 5대 시책”을 추진한다.
이번 고흥군이 내놓은 고객감동 5대 시책에는 ▴인허가 공무원 등 청렴교육 강화 ▴다양한 친절시책 추진 ▴창구 직원 고객맞이 3단계 실천 ▴고객 상담원 상시배치 ▴창구직원 책임의식고취 및 사기진작 등이다.
이 가운데 눈에 띠는 시책으로 분기 1회 인허가 공무원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민원인을 대상으로 취약분야 청렴도 설문조사도 실시 한다는 계획이다.
또 다양한 친절시책에는 월별 친절목표를 설정하고, 민원담당 공무원 실명제를 위한 분장업무와 명패를 책상위에 부착하기로 했으며, 민원 처리기간 신속률은 지난해 대비 10%를 상향하여 추진하고 유기한 민원의 경우 민원접수부터 처리과정을 민원인에게 휴대폰 문자서비스로 전송함과 동시에 당일 처리한 민원은 담당계장이 민원인에게 전화를 걸어 민원 처리 만족도를 점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민원실내에 고객 상담원을 상시 배치하여 민원서류 대필, 민원부서 안내 등 민원인을 보다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서비스를 제공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청사가 비좁고 환경이 열악하여 민원인에게 불편한 점은 많으나 공직자가 민원인에게 친절로서 보답하겠다는 각오이며, 이번 고객감동 5대 시책은 한마디 구호 보다는 행동으로 친절을 몸소 실천하도록 하겠으며, 특히 친절을 계기로 민원인과 공직자가 소통의 시대를 만들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2-02-02 08:08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