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변환_농기계순회수리
여수시는 지난 2월 소라지역을 시작으로 농기계 순회수리 교육에 나섰다.
오는 11월말까지 계속되는 이번 교육은 수리점이 먼 마을을 중심으로 15개 마을을 찾아간다. 특히, 농업인의 편의를 위해 고장이 잦은 수리부품 43품목을 구비해 농기계의 수리 실습시 기종당 3만원 이하의 부품은 무상으로 교환, 수리해 줄 계획이다.
또한, 사고발생을 사전에 방지해 농업인의 귀중한 생명을 보호하고자 교통안전사고 예방교육을 병행한다.
이와 함께 농기계 사용이 어려운 여성농업인, 귀농․귀촌인, 취약농가 등 400명을 대상으로 농기계 현장이용 기술교육을 매년 10회 실시하고 있으며, 농업기술센터 내에 53기종 93대의 임대농기계를 확보해 농업인이 저렴한 가격에 임대해 이용할 수 있도록 농기계임대사업소를 운영중이다.
교육일정은 여수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ysagr.yeosu.go.kr)를 참조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농기계 고장으로 인한 농업인의 불편을 해소하고 자가정비 수리능력을 높여주기 위한 교육이다”며 많은 농업인의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여수시는 기계화 영농이 정착됨에 따라 이앙기, 경운기, 예취기, 동력분무기 등 활용도가 높은 농기계를 영농기가 시작되는 봄철에 사전 점검하고 농업인 스스로 간단한 수리를 할 수 있도록 매년 영농준비기간인 2월 현장교육에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2-03-10 08:24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