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변환_(3)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지난 16일 (사)한국외식업중앙회 고흥군지부 주관으로 「제18차 정기총회」를 개최한 가운데 영업주 100여명을 대상으로「참고흥 새마을정신 실천운동 및 좋은 식단 실천」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날, 결의대회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나로호 3차 발사, 4월 13일부터 3일간 개최되는 고흥우주항공축제 등 크고 작은 행사를 앞두고「참고흥 새마을정신 실천운동」4대 실천과제 ▲주정차 질서확립 ▲경로효친사상 고취 ▲다함께 참여하는 녹색생활 정착 ▲위생업소 친절한 손님 맞이와 청결운동 생활화를 다짐하였다.
아울러 일반음식점에서는 음식문화개선 및 좋은식단 실천을 위해 남은 음식 재사용 안하기, 개인별로 덜어먹을 수 있는 앞접시․집게․국자를 제공 위생적이고 알뜰한 상차림으로 음식물 쓰레기 감량 및 업소 환경개선, 친절서비스 실천으로 고객 맞이에 최선을 다하여관광 고흥의 위상을 높이고 다함께 잘 사는 행복한 고흥을 만들어 나가자고 다짐했다.
(사)한국외식업중앙회 고흥군 지부에서는 남은 음식 제로운동이 범군민 운동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결의하고,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희망 나눔을 위한 장학금 160만원(대학생 2명 : 각 50만원, 고교생 2명 : 각 30만원)을 관내 학생들에게 전달하여 학습의욕 및 용기를 북돋아 주었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2-03-19 23:44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