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변환_관련사진(풍수해)
□ 순천소방서(서장 나윤환)은 태풍, 호우 등으로 인한 인명, 재산 피해 발생에 대비한 예방활동과 신속한 긴급구조 대응활동을 통하여 피해를 최소화 하고 인명구조에 만전을 기하고자 오는 6월부터 10월 15일까지『여름철 풍수해대비 긴급구조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이에따라 소방서에서는 행락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저수지, 하천, 계곡 등에 설치된 경고판, 간이구조구급함 등 물놀이 안전 시설물 훼손여부 등을 점검하고, 시설물 관리자는 물론 인근주민 등에 대한 구조장비 사용법 및 응급처치법 교육을 실시하는 등 내수면 익수사고 방지에 주력키로 했다.
□ 또한, 호우․태풍 주의보 및 경보 발령시 기상상황에 따라 단계별 근무체제 강화와 의용소방대 및 유관기관과 공조체계 유지 등으로 출동태세에 만전을 기하고, 고립 등 위험예상지역에 대하여 소방차 진입여부 및 위험성을 확인하는 한편, 물놀이사고 다발지역에 수상구조대를 배치키로 하였다.
□ 아울러, 긴급상황 발생시 긴급구조 통제단 운영, 광역대응시스템 가동과 피해예상지역에 대한 한발 앞선 소방력 전진 배치, 긴급구조 및 복구 지원활동에도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 소방서 관계자는 최근 국지성 집중호우 및 태풍과 같은 기상이변이 많이 발생되고 있는 점을 감안, 각종 재난사고에 철저한 대응으로 여름 장마철과 풍수해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며 지역주민 스스로 사고발생시 신속한 119신고와 자율적인 안전의식 생활화를 당부하였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2-06-01 08:27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