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변환_민원행정개선%20광양시%20최우수%20기관
광양시는 전라남도가 주관한 ‘2012년도 민원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화순 하니움 문화스포츠센터 만연홀에서 지난 7월 19일 열린 경진대회는 민원행정 선진화 성과를 지자체간 공유하여 확산하고 정보교류를 통해 민원담당 공무원의 직무역량을 높이고 질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이번 경진대회는 민원제도 3개 분야 24건의 출품 사례 중 1차 서면심사(창의성, 효용성, 활용성, 파급성)를 거쳐 2차심사(발표력, 효과성, 호응도)로 진행되었다.
광양시는 발표 주제로 'ARS와 2D바코드를 이용한 간편납부 서비스 운용'으로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처리 개선 사례를 발표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각 시군의 민원행정을 벤치마킹하고 공무원의 마인드 함양 및 혁신역량 강화, 능동적인 민원행정 개선을 통한 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만족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주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올 10월중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전국 민원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전라남도 대표로 출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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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7-24 09:17 송고
2012-07-24 09:27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