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변환_학교폭력예방%20부모교육
광양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김성현)에서는 심각한 사회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대중강연(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 관련기관 종사자, 청소년 자녀를 둔 학부모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18일(목)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진행되었다.
부경대학교 주동범 교수의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가정의 역할’이란 주제로 학교폭력의 유형과 현 실태, 학교폭력이 일어나는 원인 분석,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부모의 역할 정립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졌으며 학교폭력을 당하는 피해학생의 징후도 소개하며 가장 중요한 것은 부모의 관심임을 강조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성현 소장은 “청소년들의 학교폭력에 대응을 위해서는 지역 사회와 학교, 가정의 협력을 통해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학교폭력은 학교에서 주로 발생하지만 근본적으로는 부모의 관심 부족과 가정문제로부터 비롯되므로 입시나 성적 위주에서 벗어나 자녀에 대한 진정한 지지자가 되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 외에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캠페인, 분노조절 집단상담, 자존감향상 프로그램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광양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 061-795-7008, 138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2-10-23 08:59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