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변환_24-2%20(2013년도%20주요업무계획%20보고회%20가져)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23일 고흥문화회관에서 전 공직자가 참여한 가운데 2013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금번 보고회는 PPT를 활용하여 사업부서 위주로 진행되었으며, 내년도 주요업무계획에 반영된 공약사항, 신규시책 등 전 공직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업무 위주로 군정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눈여겨 볼만한 시책을 보면, 군정 역점 시책인 ‘농림수산식품산업 비전 5000프로젝트’를 포함하여 ‘고흥 덤벙 분청 문화관 건립 및 공원 조성’, ‘고흥 동강특화단지 조성’, ‘팔영산 편백 치유의 숲 조성’, ‘도양읍 소재지 종합정비’, 그리고 전국 지자체 중 최다 확보 중인 ‘농수축산물 지리적 표시제 등록 확대’ 등 지역 특성과 잠재력을 일깨우는 다양한 전략적인 사업들이 쏟아졌다.
박병종 군수는 “2013년도는 국가적․지역적으로 아주 중요한 시기로써, 그 어느 때보다도 철저하게 준비하고 대응해야만 우리 군이 한 단계 더 높이 도약하고 발전할 수 있다”면서 “내년도 업무계획에 포함된 모든 사업들이 완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공직자라면 먼저 군정의 전체적인 흐름을 읽을 줄 알아야만 자기업무에 대하여 진가를 발휘하고 군정에 제대로 접목할 수 있다”면서 “이번 보고회 자리가 각자 업무에 융화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의 장으로 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군 관계자는 “PPT를 활용한 내년도 업무계획을 통하여 군정의 흐름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행정 전반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고 가는 소중한 시간이 됐을 것”고 밝혔다.
한편, 고흥군은 2013년도를「민선 5기」의 모든 사업들을 실질적으로 마무리하는 시기로 삼고, 사업추진의 타당성과 실효성 등을 면밀히 검증한 후에 최종적으로 내년도 업무계획을 확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2-10-25 06:51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