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 기사제보 | 즐겨찾기 추가
새 배너 / 순천시의회 새 배너
전체기사 포토영상 오피니언 들길산책 인물동정 지역광장
최종편집시각 : 2025.01.20 (월요일) 08:53
전체기사
ㆍ전체기사
기사제보
광고문의

가장많이 본 기사
이메일 프린트 퍼가기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크게 글자크기 작게
여수광양항만공사, 스마트 '항만마케팅 3.0' 추진

수출입기업 대상 '영업식' 체제로 마케팅 활동 강화

2014-01-22 오후 12:38:23 참살이 mail yongsu530@hanmail.net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선원표, 이하 공사)는 올해부터 ‘항만마케팅 3.0’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항만마케팅 3.0’은 단순히 물량 증대에만 목표를 둔 포트세일즈 활동에서 벗어나 고객의 데이터(Data)를 보다 체계적으로 수집, 분석, 활용하는 서비스 사이언스(Service Science) 측면에서 접근하는 전략을 말한다.


    공사는 이를 위해 의사결정권을 가진 선사, 화주 기업의 90% 이상이 수도권에 위치한다는 점을 감안해 ‘서울고객센터’를 설치,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또한 물류 설계 초기 단계에서 수출입 항만을 지정하는 개별화주(수출입기업, 포워더 등) 대상으로 찾아가는 마케팅 등 보다 입체적인 영업식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세계적인 장기불황 조짐 등 외부여건 변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수출입 기업과의 핫라인(hot-line)을 구축하고 고객니즈 발굴을 통해 실질적인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공사는 광양항의 고질적인 문제점인 수출입 물동량의 불균형을 해결하기 위해 수도권 수입화주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화주와 선사간 매칭을 통해 중남미, 남북항로 등 원양항로 신규 개설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이진오 운영본부장은 “항만간 경쟁이 본격화되면서 항만시설 인프라라는 제품만을 팔아서는 살아남을 수 없다”며 “항만 이용 이전과 이후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스마트 항만마케팅'을 구현하자는 것이 여수·광양항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4-01-22 12:38 송고
    여수광양항만공사, 스마트 '항만마케팅 3.0' 추진
    최근기사
    새 배너 뉴스앵키
    참살이소개 | 광고/제휴 안내 | 이용약관 | 개인정보보호방침
    참살이뉴스 사업자등록번호 : 416-14-38538 / 등록번호 : 전남 아 00078 / 발행일 : 2008년 6월 1일
    전남 순천시 연향동 장자보3길 28 T : 061) 746-3223 / 운영 : 김옥수 / 발행 ·편집 : 김용수 / 청소년보호책임 : 김영문
    yongsu530@hanmail.net yongsu530@naver.com Make by thesc.kr(scn.kr)
    Copyright 참살이뉴스. All Right R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