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당하고 튼튼한 산림조합으로 산림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겠다.
□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는 2019년 4월 1일(월)부터 3일(수)까지 경북 청송군에 위치한 임업인종합연수원에서 2019 산림조합 조합장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 지난 3월 13일 치러진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통해 당선된 전국 산림조합 142명의 조합장이 참석한 이번 연수회는 지속가능한 산림경영환경 구축과 산주와 조합원의 소득향상이 산림조합의 사명이자 임무임을 확인하는 연수회가 되었으며
□ 산림조합의 핵심이자 임업인의 소득향상과 직결되는 산림경영지도원의 우수 지도사례, 선도산림경영단지, 산림경영기반 구축, 수목장림 조성사업 등 중점 추진되고 있는 산림사업에 대한 교육과 정보교류, 심도 있는 토론이 함께하는 연수회가 되었다.
□ 특히, 62명의 초선 조합장들은 이석형 중앙회장과의 간담회, 산림청 박종호 차장으로부터 주요 산림정책에 대한 설명, 우수 산림조합 방문 등 조합의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연수회를 구성, 초선 조합장들의 환영을 받았다.
□ 이석형 회장은 연수회 축사에서 “조합원의 선택을 무겁게 생각하고 산림경영지도, 선도산림경영 등 산림정책의 적극적인 성과 창출과 조합별 선택과 집중을 통한 특화 상품 개발 등 자립기반 확보에도 노력해 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하였다.
□ 한편, 연수회에 참석한 조합장들은 산림녹화의 주역으로 산림조합인 으로 자긍심과 긍지를 갖고 국민, 산주, 임업인 모두가 함께하는 신뢰의 산림조합, 당당한 산림조합을 만들고 산림분야 소득향상과 한반도산림녹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결의하였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9-04-04 09:07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