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es/17138/151123_유관기관%20산불진화훈련(지남).JPG)
151123_유관기관%20산불진화훈련(지남)
□ 국립공원관리공단 지리산국립공원남부사무소(소장 양기식)는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산불발생 시 신속한 초동진화 및 유관기관 간 공조체제 확립으로 초기 신불진화능력을 향상시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국립공원의 소중한 자연자원 및 자연생태계를 보전하고자 11월 23일 오후 2시, 지리산국립공원 천은지구 일원에서 유관기관 합동 산불진화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이날 훈련은 지리산국립공원남부사무소 직원과 순천소방서, 구례군, 구례경찰서 4개 기관 70여명이 함께 훈련에 참여하였으며, 천은사 주차장 인근 야산에서 원인 모를 산불 발생이라는 상황을 설정하여 지리산국립공원남부사무소의 초동진화 및 유관기관간의 협조체제를 점검하였다.
□ 훈련은 연막탄 점화를 시작으로 산불을 형성하여 지리산국립공원남부사무소로 산불 발견자의 신고, 유관기관 상황전파, 초동진화 및 탐방객 긴급대피, 유관기관 합동 산불진화 등의 순으로 진행하였으며, 더불어 탐방객 구조훈련으로 진화시 대피요령 및 주의사항,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법에 대한 교육도 실시하였다.
□ 최대성 탐방시설과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유관기관 간 유기적 상호 협력 체제를 더욱 강화할 기회가 되었으며, 산불예방캠페인과 산불취약지역에 대한 주기적인 순찰을 통해 가을철 산불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5-11-24 09:50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