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양제철소%20고강도강%20차량%20사회복지시설%20지원1
광양제철소(소장 안동일)는 지난 5월 30일(월) 11:00 광양시청 앞 미관광장에서 관내 사회복지시설 5곳에 차량을 전달하였다. 이번에 전달된 차량은 쌍용자동차의 ‘티볼리 에어’로, 포스코 월드프리미엄 고강도강이 70%이상 적용된 차량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포스코는 월드프리미엄 제품에 기반한 지속적인 솔루션마케팅 활동을 통해 티볼리 에어 차체에 포스코 월드프리미엄 고강도강이 71.1% 적용되는 성과를 낸 바 있다. 포스코의 이러한 노력 덕분에 티볼리 에어의 고강도강 비율은 동급 차종에서 가장 높아서, 차량 안전성 향상 및 운동성능 향상, 배출가스 감소에 큰 효과가 있다.
이 날 전달식에 참석한 정현복 광양시장은 “포스코의 기술력과 든든한 지원 덕분에 사회복지시설에 꼭 필요한 차량이 전달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전하며, “광양시도 사회복지시설 및 종사자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광양제철소 김순기 행정부소장은 “관내 사회복지시설들의 차량이 노후되거나 많이 부족해서 서비스 전달과정에서 차량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상황을 파악하고 차량 지원을 결정했고, 우리 포스코 강판이 적용된 차량을 전달하게 되어 더욱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복지재단 문승표 이사장은 “이번 차량 지원으로 시설에 대한 접근성 향상 및 프로그램 활성화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하며 “광양제철소에서 항상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활발히 해주셔서 지역 내 사회복지서비스의 질이 크게 향상될 수 있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이번에 차량지원을 받는 시설은 광양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 지원센터, 광양칠성노인요양원, (재)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 대한노인요양원,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상 5곳이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6-06-01 10:21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