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호ECO텃밭정원%20조성현황
순천시가 오는 3일 드라마세트장에서 제1호 ECO 텃밭정원 개장식 및 도시농업 참여자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개장식에는 조충훈 시장을 비롯한 텃밭 가꾸기 참여자 및 가족, 희망누리봉사단원 등 250여 명이 참여한다.
1부 본 행사는 도시농업 경과보고, 도시농업 원년 선언, 도시농업 실천 결의문 낭독, 상자텃밭, 작물 식재, 농장 둘러보기 순으로 진행되고, 2부는 텃밭정원 참여자를 대상으로 텃밭 가꾸기 및 재배요령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된다.
주말 농장형 제1호 ECO 텃밭정원은 조례동 드라마세트장 주변으로 총 면적 5,636㎡에 150세대가 참여했으며, 대상자는 경로자, 3자녀 이상 다둥이, 다문화가정 등이며 이번 텃밭은 ‘사랑 공동체 정원(Community Garden)’을 조성하는 결과로 이어졌다.
이번에 참여한 세대는 텃밭에서 상추, 시금치, 대파, 부추 등 친환경 계절채소를 재배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제1호 ECO 텃밭정원 개장으로 순천시는 도시민의 여가활동과 농사활동 체험 등 기회 제공을 통해 땅을 만지고 일구는 건강한 삶을 유지하고 시민이 행복하도록 행정에서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도시농업 시범사업으로 도시민 체험형태 텃밭 7개소 3,364㎡을 조성했으며, 원예 활동을 통한 어린이 정서 함양을 위해 학교 텃밭 2개소를 조성, 가정 및 사업장에서 가꿀 수 있는 상자텃밭 조성을 위해 555개를 상자를 지원할 계획이다.
그동안 순천시에서는 ‘도시농업’ 담당을 신설하고, 도시농업 육성 및 활성화 계획을 수립하여 실천방법인 6대전략, 11개 추진과제, 17개 세부실천과제를 마련하였고,
도시농업 추진 원년 도시농업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이끌어나가기 위한 ‘도시민’ 및 ‘도시농업 전문가’ 육성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자연으로부터 분리되어 있는 도시민을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4-04-03 08:56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