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괄편집_한진%20협약식1
(이정하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가 (주)한진디엔비와 산학협력 교류협약 으로 ‘YES,취업!” 과 일천만원 장학금까지 받았다.
지난 4월 27일, 순천캠퍼스(학장: 탁인석)는 건설기계제작 전문업체인 (주)한진디엔비(대표: 인석신)와 산학협력 교류 협약 및 산학연계 맞춤인력 채용약정을 체결하여 또 한 번 폴리텍의 직업훈련 진가를 나타냈다.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자리한 (주)한진디엔비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탁인석 학장, 김영백 교학팀장, 백정환 학과장 및 인석신 (주)한진디엔비 대표와 임원진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그간 몇 차례의 수료생 채용으로 이미 순천캠퍼스에 확실한 신뢰를 갖고 있는 (주)한진디엔비 측은 차후 신입사원 채용 시 모집인원의 범위 내에서 순천캠퍼스의 맞춤교육 이수자를 우선 선발하기로 결정했다.
인석신 대표는, “순천캠퍼스의 수료생들은 기술력은 물론 인성까지 갖춘 최고의 인재”라며 이번 협약의 계기를 밝혔다.
그 뿐만이 아니다. (주)한진디엔비 측은 꾸준히 우수 인력을 공급해주고 있는 순천캠퍼스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하며, 장학금 일천만원을 컴퓨터응용기계학과에 기탁하였다.
컴퓨터응용기계과의 백정환 학과장은 “재학생들이 더욱 학업에 전념하여 우수한 산업 기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데 적극 활용하겠다”며 그 감사의 뜻을 전달하였으며, (주)한진디엔비를 위한 맞춤형 교육훈련을 통하여 이수한 수료생 30명을 우선 채용시키기로 사측과 협의를 마쳤다고 밝혔다. 이로써 컴퓨터응용기계과 재학생들은 취업이 이미 확정된 셈이다.
향상훈련담당 김의곤 교수는 “매년 500명에 가까운 청년고용창출 등 100억원이 넘는 지역경제 발전효과를 거두고 있는 폴리텍대학은 ‘YES,취업”을 새로운 슬로건으로 고급인력 양성에 주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2-05-05 01:02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