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변환_시정설명회현장주암천
.
순천시는 지난 22일부터 시민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시정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읍면 시정 설명회를 갖고 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시정 설명회에 앞서 태풍피해 지역을 직접 살피면서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격려하며 빠른 시일내 복구되도록 힘을 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과 진솔하고 격의없는 대화를 나누고 농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살피는 등 가까이에서 주민과 소통하는 시간으로 만들고 있다.
시정 설명회에서는 주민들이 편히 쉴 수 있는 경로당 신축, 장옥 보수, 댐 지역 대책 마련, 상수도문제, 농촌 경쟁력 확보, 잦은 침수 지역의 배수로 정비 등 주민들의 다양한 목소리가 나왔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건의사항에 대해 우리시와 정부, 전라남도 등 적극 협력하여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지역 경쟁력 향상을 위해 시민들이 힘을 모아달라고 강조했으며,
농촌, 복지, 교통, 주거 등 시민들과 직접 만나 소통을 통해 시정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시정 설명회를 통해 나온 시민들의 의견 및 건의 사항에 대해서는 시정에 적극 반영하여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을 시민과 함께 품격높은 선진 도시로 도약 시키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시정 설명회는 22일 승주읍을 시작으로 오는 31일 월등면사무소를 끝으로 읍면 시정 설명회를 마치게 된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1-08-25 09:39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