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산업디자인전-1
- 덕연동행정복지센터·㈜정원개발간 클린- 홈 업무협약 체결 -
덕연동행정복지센터는 관내 청소업체 ㈜정원개발과 지난 27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클린-홈 사업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내 저소득층 가정을 방문하여 청소 서비스를 실시했다.
덕연동 클린-홈 서비스는 주거환경이 취약하고 건강과 경제적 이유 등으로 불결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세대에 대형가전제품 청소, 침대 매트리스 소독, 벽면 곰팡이 제거, 빨래 등 주거환경을 개선․지원하는 서비스이다.
클린-홈 서비스는 일회성으로 끝나는 청소 서비스가 아니라 주기적으로 세대를 방문해 청소 방법을 알려주고, 주변을 스스로 깨끗이 정리하도록 의식을 개선하는 데에도 목적이 있다.
클린-홈 서비스에 참여한 덕연동 마중물보장협의체와 바르게살기운동 덕연동위원회는 “여름철을 맞아 악취 ZERO! 클린-홈 서비스로 쾌적하고 청정한 도심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며 봉사활동에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는 이웃이 이웃을 돕는 주민주도의 맞춤형 복지사업 취지와 부합한다.
또한 청소업체 ㈜ 정원개발 대표 차진성씨는 “내가 가진 능력으로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일이 없을까 고민하던 차에 덕연동 맞춤형복지팀의 추천으로 청소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적극 동참해 이웃에게 힘이 되는 모범 주민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신철 동장은 "공적제도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민관협력 노력이 빛을 발하고 있다. 복지대상자의 다양한 욕구에 맞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 개발과 연계에 박차를 가하여 따뜻한 동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8-05-01 18:44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