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변환_광양시의회%20의정자문위원회%20회의
광양시의회(의장 이정문)는 지난 8월 21(화) 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주요 정책 경정, 지역개발 등에 대한 자문을 위해 의정자문위원회 자문위원을 위촉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 갔다.
의원들의 추천을 받아 구성된 25명의 의정자문위원들은 풍부한 경험과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자문활동을 펼쳐 나갈 방침이며, 광양시의회가 시민의 대변자로서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확대해 갈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제6대 광양시의회 후반기에 처음 열린 의정자문위원회는 의정자문위원회 구성 및 역할 등 설명을 시작으로 위원장과 부위원장 선출, 위촉장 수여, 의정자문위원과 간담회 순으로 진행 되었다.
이정문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의정자문 위원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며, 앞으로 소통의 자리를 많이 만들어 문턱을 낮추고 낮은 자세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광양시의회 의정자문위원회를 이끌어갈 위원장에는 전 농촌지도자회 회장인 안인호씨를, 부위원장에는 광양읍 이장단장인 박봉수씨를, 선출한 자문위원들은 앞으로 지역의 주요 현안사항이나 정책 결정, 지역개발 등에 대한 적극적인 자문 활동을 펼쳐 보다 생산적이고 지역발전을 촉진하는 의정자문 위원회를 만들자고 다짐하였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2-08-22 09:15 송고
2012-08-22 09:19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