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가 경도해양관광단지에 특급호텔과 콘도 건립하는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시에 따르면 김충석 여수시장은 22일 시청 상황실에서 ㈜명인인베스트 김송갑 대표, ㈜신화인베스트 황제형 대표, ㈜태성인베스트 김인화 대표 등과 경도해양관광단지에 특급호텔 및 콘도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서에는 ㈜명인인베스트 외 2개사가 공동으로 1207억원을 투자해 경도 해양관광단지 내에 200실 규모의 호텔과 250실 규모의 콘도 및 대형연회장 등 각종 부대시설을 오는 3월에 착공해 내년 12월까지 마치는 내용을 담았다.
시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 도시로서 SOC 및 관광인프라가 대폭 확충되고 브랜드 가치 및 인지도가 크게 높아지면서 이 같은 대규모 투자가 성사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천만 관광객 시대 개막에 따라 관광·숙박 시설 확충을 통해 체류형 관광단지를 조성함으로써 경쟁력을 갖춘 휴양·행복도시 기반이 마련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투자기업인 ㈜명인인베스트사는 김해 신도시 개발과 군산 새만금지구 개발, 구미공단배후도시 개발 등 도시개발 및 분양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어 신뢰성을 바탕으로 경도 특급호텔건립 사업이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여수시 관계자는 “특급 관광호텔 및 콘도 건립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각종 행정절차를 간소화하고 인허가 기간을 최대한 단축하는 등 행정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4-01-23 09:56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