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는 책읽는사회문화재단과 함께 ‘미래세대 책 읽는 문화 어떻게 도울까’를 주제로 어린이 문화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어린이 문화포럼은 오는 31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기적의도서관 강당에서 진행되며 춘천교육대 김상욱 교수의 ‘어린이와 책읽기’라는 초청강연을 시작으로 주제발표, 자유토론, 북 콘서트, 도서관 탐방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포럼은 전국 최초 기적의도서관 1호관인 순천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데 전국에 소재한 기적의도서관과 어린이 책읽기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어린이도서관 성장에 따른 책 읽기 문화를 진단하고 발전방향을 논의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포럼 내용은 ‘어린이도서관의 성장에 따른 서비스의 질적 변화’, ‘국내․외 어린이도서관 서비스 사례’, ‘어린이가 스스로 만들어가는 책읽기 문화’ 등의 주제토론이 있다.
또한 ‘차세대 책읽는 문화 어떻게 만들어갈까’를 주제로 자유토론을 실시하고 저녁 8시부터 파주 책나라 박형섭 대표와 이상한나라의 헌책방 윤성근 대표가 진행하는 북콘서트가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책읽기 문화를 진단하고 어린이 독서문화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어린이 문화포럼을 앞으로 정기적으로 운영할 계획” 이라며 “관심 있는 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수준 높은 도서관 문화를 만들어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5-01-30 08:58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