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변환_8-2(구강보건의날)
고흥군(고흥군수 박병종)은 지난 8일『제67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하여 지역 주민들의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구강질환 예방 및 조기치료의 중요성 홍보와 더불어 구강관리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을 위한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오늘의 치아사랑! 내일의 건강약속!”이라는 슬로건으로 지역주민, 고흥군치과의사협회원, 공무원 등의 참여로 고흥군노인복지관(80여명), 고흥읍 어린이집 4개소(335명), 고흥읍 터미널(400여명) 등에서 무료 구강검진과 상담, 잇솔질 교육, 불소도포, 의치세척, 가두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고흥군은 군민 이용이 빈번한 고흥읍 터미널에 구강관련 판넬 및 배너 전시 리플렛 배포 등으로 다양한 구강관련 정보를 제공 하였고, 특히 터미널 이용객에게 구강검진과 더불어 의치 장착노인들께는 초음파 틀니세척기를 이용 틀니세척과 관리법 설명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군 보건소에서는 구강보건주간(6.1~6.12)에 60세 이상 저소득 노인들께 무료 스케일링과 미취학아동 구강검진, 불소도포 등 무료진료를 실시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구강보건이동차량 운영, 학교구강 보건실 운영, 저소득노인 무료의치보철사업, 불소용액양치사업 등 계속적인 구강보건사업 추진으로 군민의 구강건강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2-06-10 08:44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