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가 「2012 민원행정 분야 정부합동 기관평가」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010년 최우수기관으로 대통령상을 수상하고 2011년 장관상 수상에 이어 올 해로 3년째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이다.
그동안 순천시에서는 「시민 중심의 고품질 민원서비스 실현」을 전략목표로 인허가, 제증명 등 모든 민원을 접수에서 완결까지 1회 방문으로 처리 할 수 있는 one-stop 민원시스템을 구축하고,
민원처리기간 단축,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운영 그리고 예약민원처리제 등 민원처리의 적절성 확보와 민원인 눈높이에 맞는 제도 및 서비스 개선으로 민원행정의 신뢰를 확보한 점이 인정됐다.
시 담당자는 앞으로도 꾸준히 민원인 눈높이에 맞는 시민 소통의 민원행정을 추진하여 시민에게 신뢰감을 주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민원행정분야, 주민등록분야, 인감분야를 담당하는 공무원 3명도 함께 장관상을 받을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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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11-21 00:13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