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임동규)은 학대 피해 어르신들의 심신안정 및 부양자들의 부양스트레스 해소를 통해 친밀한 가족관계를 형성하고자 ‘2013 아름다운 동행’ 행사를 11월 27일(수)~28일(목), 1박 2일 동안 ‘여수 디오션 리조트’에서 개최하였다.
○ 이번 행사는 전남노인보호전문기관이 주관하고, 전남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이 참여하여, 가족 간 갈등을 겪었던 어르신과 그 보호자 등 70여 명이 참석하였다.
□ 행사의 진행은 순천 낙안읍성을 방문하여 힐링의 시간을 시작으로, 여수 디오션 에메랄드홀에서 행사를 가졌다. 김연숙(중마노인복지관장) 강사를 초청 생각 바꾸기를 통하여 행복한 마음 즐거운 인생이라는 주제로 삶의 고통을 덜고 행복을 추구하여 우울·스트레스의 대처 및 그 극복방법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 하였다. 다음으로 김상용(국제리더십센터 대표) 강사가 진행하는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가족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 이번 가족 나들이와 관련하여, 전남노인보호전문기관 임동규 관장은 “가족의 소중한 보금자리인 가정은 행복의 텃밭이기에 꿈과 희망이 자라나야 함을 이야기하며 이번 가족 나들이가 마음과 정신을 다스리는 치유의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하였다.
○ 전라남도노인보호전문기관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권익보호를 위한 적극적인 활동과 노력을 통해 가정 내 갈등에 대한 대처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울 것이며 “어르신과 함께하는 밝고 건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한편, 노인학대 신고 상담 전화는 전국 어디서나 ‘ 1577-1389 ’이며 24시간 운영 중에 있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3-11-29 12:53 송고
2013-11-29 12:56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