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새학년 집중 준비기간」운영
만남, 소통, 공감으로 만드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길주) 소속 유·초·중 33교는 지난 2월 18일부터 오는 2월 28일까지 「새학년 집중 준비기간」학교별 일정 및 계획에 따라 새롭게 전입한 교원을 포함한 전 교직원이 모여 2019학년의 시작을 함께 준비하기로 하였다.
「새학년 집중 준비기간」은 학교 철학, 학교 비전, 혁신 전남교육 철학과 방향의 공유를 통한 학교 구성원과 함께 만들어 가는 교육계획 수립과 학교자치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는 정책이다.
이를 위해 고흥교육지원청은 2019년 기해년의 시작과 함께 「고흥교육계획 2019 사업 설명회」,「역량중심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원 담당자 워크숍」,「학교교육계획 업무 담당자 협의회」등 학교교육계획 수립을 위한 지원을 신속하게 실시하였다. 또한, 학교교육의 자율성을 보장하기 위해 현장의 요구를 수렴하여 기존 교육지원청 차원의 검토·환류 대신 이번 기간을 통한 자율 점검을 실시하도록 하는 등 스스로 만들어가는 창의적인 학교교육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금산초(교장 김경희)에 지난 인사발표로 새로 전입한 교사 박준철은 “2019학년도 맡게 된 새로운 업무를 이해하고 준비할 수 있는 기간이 충분히 마련되어 학기초 업무 파악에 소요되던 예년과 달리 새로운 학기의 시작을 학생들과의 만남에 집중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새학년 집중 준비기간」의 효과를 말했다.
정길주 교육장은 “작년 9월에 부임 이후 학교교육 혁신을 위한 최우선 과제로 교실수업개선과 민주적 조직문화 형성을 강조하고 있다. 전 교직원이 모여 만남, 소통, 공감으로 이어지는「새학년 집중 준비기간」을 통한 2019학년도의 힘찬 출발은 향후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및「마을교육공동체」의 내실 있는 운영으로 이어질 것이다.“는 생각을 밝혔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9-02-25 08:42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