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생활실천여성리더십교육
순천시는 2일 기후 변화시대에 녹색 실천을 위한 여성의 역할을 주제로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사회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면서 환경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로 구성된 we-green 매니저, 여성단체 회원, 아이돌보미, 여성명예읍면동장, 여성환경지도자, 뷰티플 봉사대원이 참석했다.
그린스타트 전국네트워크 김택천 사무총장을 초청 녹색성장 개념 이해와 기후변화 적응, 녹색산업 육성, 녹색인프라 구축 등 여성들이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녹색 실천에 참여하고 이웃들에게 전파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제시했다.
또한,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와 연계한 녹색 실천 방안에 대해 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 사무국장의 “순천만에서 정원박람회까지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의 꿈”이란 주제로 강의를 실시했다.
조직위원회 사무국장은 강의에서 순천만의 효율적인 보전과 지속가능한 이용을 위해 순천만 습지 복원, 환경 저해시설 제거, 순천만의 일방적 팽창을 막고 자연재해를 대비하여 지속 가능한 도시로 바꾸기 위한 큰 수단으로 정원박람회를 개최하게 됐으며 이로 인한 후방 산업 육성 등으로 녹색 일자리 창출 등을 가져오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기후변화 등 인류 발전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저탄소 녹색성장에 지역의 여성 리더들이 참여하고 앞장설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일상 생활속에서 녹색 실천이 스며들 수 있도록 이산화탄소 줄이기 등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1-09-03 07:25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