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변환_10대성과
‘2012 여수세계박람회’를 준비하는 전남 여수시가 올해 여수를 빛낸 10대 성과를 선정해 발표했다. 시는 올해 이뤄낸 크고 작은 성과에 대해 자체 심의를 거쳐 이를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10대 성과로는 ▲여수신항 대체항만(신북항) 조성, 제3차 항만기본계획 확정․고시 ▲시내도로망 구축사업 국․도비 370억원 확보 ▲맞춤형 산업인력 양성사업 ‘테크니션스쿨’ 운영 ▲금오도 비렁길 조성 ▲지능형 교통체계시스템(ITS) 구축 ▲U-Bike 시민공영자전거 ‘여수랑’ 구축 ▲오동도 여수시 관리로 최종 결정, 국가 환원계획 철회 ▲투자유치서비스 기업만족 ‘전국 최고’ ▲동부 도시보건지소 개소 및 보건소 이전신축 국비 확보 ▲고교인재스쿨 운영 및 중학교 졸업생 관외 유출 완화 등이 선정됐다.
특히, 시내도로망 구축사업은 국․도비 370억 원을 추가로 확보함으로써 시비를 절감하게 됐고 누구나 불가능하다고 포기했던 신․구항 연결도로 680m(173m 터널 포함)에 대한 4차선 신설공사도 진행할 수 있게 돼 10대 성과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테크니션 스쿨’운영은 전국 최초의 지방자치단체 맞춤형 산업인력 양성사업으로 1기생 30명이 전원 대기업에 취업하는 등 시민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점을 높이 샀고, 금오도 비렁길 조성은 이명박 대통령께서 여름철 휴가지로 추천할 정도로 전국적 관광지로 각광 받게 된 점이 인정됐다.
김충석 시장은 “2011년 박람회 준비로 숨 가쁘게 달려온 한 해였다”며 “우리 여수시민들이 계셨기에 가능한 성과들이고 하나 같이 이루기 힘든 일들이었기에 이처럼 10대 성과를 선정, 올 해를 돌아보게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1-12-27 20:44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