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는 고품질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민 만족 행정을 위해 민원인 만족도와 직원 전화 친절도 평가를 상,하반기에 실시하고 있다.
이번 상반기 평가는 지난 5월부터 1개월동안 민원 신청 처리절차 안내 접근성, 사무실 청결성, 민원응대 친절성, 신속성, 공정성, 정확성, 체감만족도 등 14개 항목에 대한 민원인 만족도와
신속성, 인사성, 발음의 정확성, 경청태도 맞장구, 응대태도, 끝맺음 태도 등 12개 항목에 대한 전화 친절도를 전문평가 기관에서 실시했다.
평가 결과 전화 친절도는 87.5점, 민원인 만족도 분야에서는 93.3점으로 나타났다.
시는 평가결과를 분석 잘된점과 미흡한 점에 대해 홍보와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우수부서 및 직원에 대해서는 7월 정례조회시 표창을 실시 사기 진작과 친절한 분위기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시는 앞으로도 고품질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민원인 만족도 조사와 전직원을 대상으로 친절 마인드 교육을 실시하는 등 시민의 만족 행정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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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6-29 00:54 송고